Background Image

봉사하기

이번 소비쿠폰 지급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가계의 실질적인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광고링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-09-16 14:10

본문

<a href="https://www.thr-law.co.kr/suwon_estate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" title="수원상속변호사" class="seo-link good-link">수원상속변호사</a> 2차 지급은 오는 9월 22일부터 시작된다. 소득 상위 10%를 제외한 도민 모두에게 10만원씩 지급하며, 신청은 1차 지급 때와 마찬가지로 온·오프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. 2차 지급 때도 지급 첫 주에는 생년에 따른 요일제를 도입할 예정이다.

소득 상위 10%는 올해 6월 부과 본인 부담 건강보험료의 가구별 합산액을 기준으로 하되, 고액자산가는 건강보험료와 상관없이 해당 가구원 모두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. 자세한 선정 기준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본인이 2차지급 대상인지 여부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을 통해 15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. 22일부터는 카드사나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·앱 또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확인할 수 있다.

도는 2차 지급 관련해 1차에서 도출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별도 신청서 작성 없이 신분증 제시만으로 신청이 가능하게끔 하고, 의무복무 군 장병은 복무지 지자체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를 신청 할 수 있게 하는 등 도민들의 신청 및 이용 편의를 강화했다고 밝혔다.

김훈 경기도 복지국장은 “소비쿠폰은 도민 개개인의 생활 안정뿐 아니라 지역 상권 회복의 마중물이 되는 중요한 정책”이라며 “대상이 되시는 도민 여러분께서 빠짐없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.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